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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미션의 오일의 역할ANYANG ANYAU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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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미션의 오일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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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크 컨버터의 작동 유체로서 동력을 전달
 기어나 베어링 각 부의 윤활 작용
 클러치나 밴드 브레이크등의 작동유와 윤활류 및 변속시의 충격저감
 냉각기능 및 소음 저감
 제어밸브바디의 작동 및 청정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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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미션의 오일의 조건ANYANG ANYAU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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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미션의 오일의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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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러치 접속시에는 충격이 적고 미끄러지지 않는 적절한 마찰 계수를 가질것 
 거품이 생기지 않을 것
 저온시 유동성이 뛰어날 것
 점도지수의 변화가 적을 것
 내열 및 내산화성이 뛰어나고 슬러지의 발생이 없을 것 
 오일 시일류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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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미션 고장현상ANYANG ANYAU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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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미션 고장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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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고등이나 파워홀드 램프가 들어온다
 차량에 파워가 떨어지고 예전 보다 연료소비가 많다.
 간헐적으로 변속이 되지 않는다.
 변속이 전혀 되지 않는다.
 4단 또는 5단 변속이 되지 않는다.
 기어 변속시 충격이 발생한다.
 전진.후진시 동력전달이 안되고 RPM만 올라간다.
 D 레인지나 R 레인지 에서 동력전달이 2초 이상 걸린다.
 저속 변속시 충격이 발생한다.
 고속 변속시 충격이 발생한다.
 주행시 시동이 꺼진다
 80 – 90KM 주행시 차체가 떨린다.
 출발할 때 힘이 없다.
 언덕에서 출발시 차가 뒤로 밀린다,
 밋션오일 내부에서 소음이 발생한다.
 레인지 포지션이 맞지 않는다. P.R.N.D.3.2.1
 냉간시 변속이 안되고 열간시에 변속이 된다.
 언덕에서 킥다운이 안되고 힘이 없다.
 오일교환 주기를 넘겨 오일이 변했고 탄 냄새가 난다.
 오토밋션 수리 후에도 자주 고장이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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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션오일의 교환주기ANYANG ANYAU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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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션오일의 교환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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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오일이 갖추어야하는 성분이 윤활성(보호성) 점도, 마찰성, 냉각성 등이 있는데 성분이 분해되어 오일 기능이 저하 되면 색상이 변하고 냄새도 나면서 오토미션 내부에 마찰되는 부분과 회전자 유압을 형성 시키는 과정과 보호력이 떨어집니다.
오일교환은 제작사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일반적인 오토미션 오일교환은 4만 KM로 되어 있는데 운행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시내운행을 많이 하고 악조건으로 운행할 경우 50% 단축하여 2만KM에 교환 하는 것이 유리 합니다.
오일 교환은 전문업체에서 교환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오일교환을 하면서 색상이나 냄새, 오일을 빼내면서 이물질 검사를 하여 미션의 성능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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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미션 F (미션오일)의 점검방법ANYANG ANYAU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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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미션 F (미션오일)의 점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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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차량을 평탄한 곳에 주차한다
02 선택레버를 “P”위치에 놓고 주차 브레이크를 채운 후 엔진 시동을 건다.
03 미션오일이 정상온도 (섭씨 70~80도)에 이를 때까지 엔진을 공회전 시킨다.
04 선택레버를 차례로 각 위치에 이동시켜 미션오일을 골고루 분산시킨다.
05 현대차량은 “N”위치에서 대우 기아차량은 “P“ 위치에서 오일레벨 게이지를 빼내 미션오일 수준이 “HOT” 범위에 있는가를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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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미션 관리ANYANG ANYAU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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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미션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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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운날씨 아침에 시동을 걸어서 즉시 운행을 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오토미션 오일이 열에 의해서 분해가 되어 오토미션 각 부위와 미세한 오일구멍 즉 오토미션 내부에 오일이 충분히 순환되는 날씨 온도에 따라서 다르지만 최소한 약 2-3분 정도는 워밍업을 시킨 후 서서히 출발 해야 합니다.

출발후에도 처음 변속시기를 무리하게 엔진 RPM을 올려서 변속을 시키는 것은 바람직 하지 못합니다.
부드럽게 출발하여 10-12KM 정도는 서서히 운행하고 20-40KM에서 자연스럽게 변속 운행하여 엔진온도가 60’이상 올라 갈때 정상 운행을 하시게 되면 오토미션 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오토미션 주변에 기름이 누유가 되는지 항상 점검하셔서 이상이 발견되면 즉시 수리를 하셔야 합니다.
오토미션은 유압장치, 기계장치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미션오일이 떨어지면 오일 펌프에서 유압을 형성시켜주지 못하기 때문에 공회전을 하게 됩니다. 오일게이지를 자주 확인하여야 합니다.

D레인지로 주행하다 N으로 이동하지 마십시오.
저속주행 또는 고속주행 중에 N 포지션 으로 움직일 경우 엔진 동력으로 토크컨버터, 오일펌프가 작동하고 있는 중에 갑자기 동력이 끊기고 다시 N에서 D레인지로 레바를 이동하면 엔진 회전수와 진행되는 KM, 타이밍을 맞추기 어려운 과정에서 충격이 발생 하면 밋션 내부에서 가장 약한 부분의 부품부터 조금씩 파손되기 시작하여 아주 큰 고장으로 변합니다.

급출발, 급정지는 오토미션 수명을 단축합니다. 오토미션은 수동밋션과 다릅니다.
오토미션은 엔진의 동력을 토크컨버터를 거쳐 오일펌프, 벨브바디의 상황을 컴퓨터에서 각종 정보를 받아 온도와 회전수, 속도를 계산하여 시점에 맞는 신호체계에 따라 전기신호를 보내 유압이 개방되어 크러치를 압축시켜 차가 움직이기 때문에 수동 미션 운전하는 식으로 운전을 하면 안됩니다.

이러한 기본 상식을 인식하시고 급출발, 급정지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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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급경사로 출발 및 정차시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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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급경사로 출발 및 정차시 유의사항ANYANG ANYAU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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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급한 오르막길 출발시 밀림 방지 요령 
※주의사항 : 급한 오르막길에서는 ‘D단’일지라도 차량이 밀림으로 주의 운행을 요합니다.

1) 차량이 움직이지 않도록 주차 브레이크를 건 상태에서 출발하여 가속페달을 천천히 밟으면서 주차 브레이크를 해제하여 출발합니다.

2) 아래와 같이 출발전 미리 2속 상태를 만들면 뒤로 밀리지 않습니다.
   대상차종 : 에쿠스, 다이너스티, 그랜져XG, 뉴EF쏘나타, 쏘나타, 싼타페, 트라제, 트라제, 투스카니, 투싼, 아반떼XD

스포츠모드 차량비스포츠모드 차량
그림과 같이 레버를 작동하여
2속 상태를 만듭니다.
홀드모드 스위치를 누릅니다.
(2속 상태가 됩니다.)
- 평상지 진입시 역순으로 “2속상태“ 해체


 2.정차시 유의사항 
 1)차량이 완전히 정지한 상태에서 ‘P단’을 작동 합니다.
   ※ 주의사항 : 차량이 움직이는 상태에서 ‘P단’ 작동시 자동변속기 내부가 파손 될 수 있습니다.
 2)경사로에서는 ‘P단’ 해제시 레버 동작의 무거움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3) ’p단’ 작동시 ‘똑’소음이 발생될 수 있으니 자동 변속기 내부의 파킹기어가 안전하게 물리는 정상 작동음 입니다.
   ※ 주의사항 : 주차 상태에서 따른 파킹기어의 위치에 따라 작동음 크기의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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